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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0769
* 일본의 주간 현대와 인터뷰를 진행한 마츠다 요스케 스퀘어에닉스 CEO는 '자율 게임 콘텐츠'를 강조
지금까지는 플레이어가 이미 완성된 제품으로 콘텐츠를 즐겼지만, 분명 재미있게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설정을 구성해 게임 개발에 이바지하고 싶은 게이머도 많았다
그런 이용자의 힘을 활용해 발전하는 게임을 만들고 그에 합당한 혜택을 제공한다면 흥미로운 콘텐츠와 함께 엔터테인먼트의 혁신이 이루어질 것
* 마츠다 CEO는 지난 1월 2022년 신년 인사 서한을 통해 사명을 메타로 변경한 페이스북을 언급하며 메타버스와 자체 토큰 발행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회사가 선보이는 콘텐츠에 대해서 가능성의 확대로 봐주길 바란다
...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활용해 인센티브를 주어 유저 발상으로부터 혁신적인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 스퀘어에닉스는 전통적인 콘솔게임 개발사지만,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를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2000만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 베이스(21.04 기준) 확보하였음
* 유명 게임 플랫폼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 CEO 게이브 뉴웰, 최근 출시한 휴대용 게이밍 디바이스 스팀덱 관련 파이널판타지 14 언급하기도
(관련기사: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8806&site=ff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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